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집에서도 마음껏 소리질러~ 보컬 트레이닝 일본 아이디어 상품

층간 소음으로 인해 이웃간의 다툼은 더 이상 낯선 뉴스거리가 아닌데요. 그만큼 층간 소음이 우리의 삶에 주는 불편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까지 이르렀습니다. 집에서 마음대로 소리도 못 내고 숨 죽여서 살아야 한다는 것이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경우가 생활하면서 비일비재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소음을 줄여주는 일본에서 개발된 보컬 트레이닝 상품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노래 실력을 높이는 가장 최선의 방법은 열정적인 노력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집에서 남의 눈치 안보고 노래 연습을 할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을 순 없을텐데요. 그 꿈을 실현해줄 놈이 있습니다. 바로 이 요상하게 생긴 녀석이 바로 소음을 줄여주는 일본의 아이디어 상품인 사일런트 카라오케 마이크입니다.

 

 

전체적인 외형은 청진기와 유사한데요. 사용법은 갈고리가 있는 이어폰을 귀에 꽂고 표주박과 같이 생긴 깔대기를 입에다 대고 노래를 부르거나 소리를 내면 됩니다.

 

 

 

이 아이디어 상품을 사용하게 되면 제조사에서 측정한 결과 소음이 약 70% 정도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데시벨로서는 79에서 68로 줄었다고 하내요. 여기에 깔대기 안에 손수건이나 티슈를 넣게 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상품은 귀에 연결된 튜브관으로 들려오는 음성을 바로 듣게 되므로 정확한 음정과 발음을 교정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입과 접촉하게 되는 이 깔대기 상단 부분은 연한 재질로 제작이 되어 크게 입을 벌리더라도 소리가 새지 않으며 아랫 부분은 마이크를 들고 있는 듯한 그립감을 주기 위해 단단하게 만들어 졌습니다.

 

 

 

무독성 재료를 사용하여 인체에 무해하고 분해가 가능한 구조로 새척, 건조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보컬 트레이닝 상품인 UTAET는 멘칼케어, 음악 전문가인 일본인 안도에 의해 고안, 개발 되었으며 일본 아마존에서 4,300엔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화로는 약 4만 3천원이니 생각보다는 다소 비싼 것 같은데 효과가 보장된다면 구입할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이제 집에서 노래도 부르고 소리도 질려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