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미래형 스마트 안경을 꿈꾸다! 일본 시판 중인 기발한 디지털 안경

정보화 시대라고 일커러지는 21세기에 스마트폰은 이제 현대인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여겨집니다. 기본적인 기능인 통화와 문자를 넘어 게임, 증강현실, 사물 인터넷 까지 그 응용 범위는 날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클라우드펀딩으로 개발, 제작이 된 독특한 아이디어 제품 하나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일본에서 분위기 안경이라고 불리우는 이 디지털 안경은 아이폰, 안드로이드와 연동하여 전화, 메일, SNS 수신 및 일정 알람 등을 안경 윗부분에 장착된 조명과 스피커를 통해 알려주는 제품입니다.

 

 

 

이 안경의 특징은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고 전화 수신을 비롯하여 SMS, 알림 등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블루투스를 통해 핸드폰과 연동이 되어 핸드폰을 직접 꺼내 확인할 필요없이 6종 다색의 LED 표시등과 사운드 신호를 통해 직관적인 알림을 제공합니다. 여섯 색상과 사운드 알람은 응용 프래그램을 통해 갖가지 상황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이 되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사용자를 위한 퀵스타드 설명서와 본체 케이스가 들어 있습니다.

 

 

안경 케이스에는 이 제품의 공식명인 FUN'IKI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케이스 안에는 본체를 비롯하여 총 3가지의 구성품이 담겨져 있습니다.

 

 

일반 안경 렌즈와 호환이 가능하도록 제작이 된 분위기 안경은 동봉된 템플릿을 이용하여 일반 안경점에서 사용자에게 맞는 렌즈를 맞출 수 있습니다. 그 외 마이크로 USB 충전용 케이블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충전은 안경테 꼬리 부분에 있는 micro USB단자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완충시 2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LED 조명이 렌즈를 투과하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아이폰, 아드로이드를 어플을 통해 조명을 밝기와 색상, 사운드를 상황에 맞게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32g, 총 4가지 색상이 생산되고 있으며 판매가는 29,000엔 입니다.   

 

 

 

이 제품은 전화 통화나 메세지를 음성으로 변환하여 읽어주는 기능은 없지만 일정, 알람, 분실 예방, SMS, 이메일, 신체 리듬, 템포 가이드, MICI/OSC sync 등을 다양한 색상의 조명을 활용하여 시각적인 정보로 제공하는 심플한 체계를 담고 있습니다. 일반인들뿐만아니라 시작장애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응용 범위가 무긍무진한만큼 연구개발과 보완이 좀 더 이루어진다면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이 곧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