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스마트폰 과충전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Thanko 24시간 USB 타이머

 

우리가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노트북,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에너지원으로 리튬이온 배터리가 주로 쓰이는데요. 스마트폰은 어느 정도 충전이 되면 전력을 차단하는 칩이 내장되어 있어 걱정을 덜 수 있지만 기계라는 것이 언제든지 고장이 날 수 있으므로 과충전으로 인한 걱정을 완전히 떨쳐 버릴 수는 없습니다. 오늘은 이런 걱정을 덜어 줄 제품 하나를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일본에서 만들어진 USB 장치 전원 타이머입니다.

 

 

크기는 엄지손가락보다 약간 큰 정도의 아담한 사이즈로서 휴대가 간편하며 한쪽은 USB선이 연결되어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한쪽은 충전기 등의 전원부에 연결을 하고 다른 쪽에는 연결하고자 하는 전자기기의 USB 코드를 OUTPUT 문구가 새겨진 부분에 결합시켜 주면됩니다.

 

 

이렇게 결합이 완료되었는데요. 버튼은 타이머와 시간, 모드 총3가지이며 입력과 출력 가용 전압은 4~6V , 0~2.5A 입니다.  

 

 

기기에 연결이 완료되었으면 모드와 타이머, 시간 버튼을 눌러 원하는 형태와 시간을 설정해줍니다.

 

 

 

요즘은 USB 미니 선풍기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렇게 타이머로 설명을 해두면 깜빡하고 잠들거나 켜놓은 채로 외출하는 일은 없겠죠.

 

 

물론, 핸드폰 과충전 예방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예상 충전시간을 보고 시간을 맞추어 놓으면 해당 시간이 흐른 후 전원을 완전 차단하기 때문에 과충전으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특히 컴퓨터에 연결하여 쓰는 온열기구의 사용이 늘게 되는데요.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과열로 화상을 입거나 화재가 발생될 수 있는 위험 요소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1시간마다 자동으로 차단되도록 설정을 해놓으면 과열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일본의 아이디어 상품은 OFF 기능뿐만아니라 ON 기능도 탑재되어 있는데요. 스탠드와 연결하여 설정된 시간에 불이 자동으로 켜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활용도가 다양한 Thanko의 USB 타이머의 가격은 1480엔으로 한화로 약1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