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자동차

자동세차도 서슴치 않는 30억 부가티 베이론 차주의 위엄

 

유뷰트에서 자동차 매니아 사이에서 화제가 된 영상이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슈퍼카를 뛰어넘어 하이퍼가라고 불리우는 부가티 베이론을 자동세차기에 넣고 세차를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 부가티 자동체사 이거 실화냐'라는 타이틀로 올라온 영상을 보고 수많은 네티즌들이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부가티 베이론은 자동차 역사상 최초로 400km와 1000마력을 돌파한 양산차로서 성능만큼이나 30억이라는 어마어마한 가격을 가지고 있는 슈퍼차입니다. 타이어 한 짝 가격만 하더라도 한화로 4천여만원에 이르고 열쇠 하나에 1억원을 할만큼 부품 하나하나가 억소리 나는 차량입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르고 비싼 차를 모로코의 한 차주가 자동세차기 안에 넣고 돌리는 대참사가 일어났습니다. 거침없이 돌아가는 브러쉬가 부가티의 외면을 사정없이 부비고 있습니다. 부가티 차주는 주유소에 마련된 자동세차기에서 단 2분만에 끝난 세차를 마치고 유유자적 떠났습니다. 이를 본 주위의 사람들이 지나가는 부가티를 향해 사진을 찍고 람보릐니를 몰고 온 차주도 신기한 듯 부가티를 바라봅니다.

 

 

자동세차를 마치고 나오는 부가티는 뒷모습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반짝반짝 빛이 나는게 아무런 이상이 없어 보이내요. 하지만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자동세차가 얼마나 차에 해로운 것인지 알 것입니다.  아무리 돈이 많은 갑부라도 일부러 차를 훼손하는 헛된 행동은 쉽게 하기 어렵습니다.

 

 

 

자동세차를 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차량 표면의 기스 유발때문입니다. 얼핏 봐서는 상처가 쉽게 눈에 띄지 않지만 각도를 달리해서 보면 엄청난 기스가 발생된 것을 한눈에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자동세차기를 통과한 왼쪽과 그렇지 않은 오른쪽의 차이가 확연하게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세차는 합성수지로 만들어진 회전브러쉬를 사용하게 되는데 하루에 여러대가 사용하다 보니 이물질이 브러쉬 사이에 끼게 되어 차량에 스크래치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부가티같은 고급차량은 일일이 사람 손으로 세차를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의 댓글에는 '내가 직원이었으면 부가티는 세차 안받는다 기스나면 얼마냐', '기스나면 그차줘라' 등의 안타까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부가티의 특수광택은 소나타 한대를 살 수 있는 3천만원 가량이 든다고 합니다. 고로 베이론의 차주는 세차 한번에 국산 중형세단과 맞먹는 돈을 날린 샘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