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 왔습니다. 장마같지 않은 짧은 장마가 지나가고 초중등의 방학이 시작되면서 이제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뉴스의 소식에 따르면 7월 30일과 31일이 여름 휴가의 절정기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 해수욕장이나 주요 관광지에 수많은 인파로 부쩍이겠내요. 이런 시즌에는 집안에만 가만히 있기에는 아까운데요.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가까운 워터파크라도 간다면 푹푹찌는 무더위를 피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놀이공원이나 워터파크를 재돈을 다 주고 간다면 왠지 손해보는 느낌인데요. 지갑이나 서랍에 잠들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잘 살펴본다면 뜻밖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여름을 맞이하여 카드에서 저마다 내놓은 할인혜택 알아보고 알뜰히 가자고요.
우선은 농협카드에서 진행하는 할인 이벤트로 BC카드와 함께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단에 채움이라는 마크가 있는 것은 NH농협카드만 가능한 것이고 BC는 비씨카드에서 시행하는 할인 이벤트입니다. 서울에는 할인이 적용되는 곳이 5곳인데 조건이 다 상이하므로 면밀히 살펴봐야 현장에서 구입시 낭패를 보지 않습니다.
한가지 눈여겨 볼 점이 바로 송파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인데 매월 첫째주 일요일에 본인에 한해서 완전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민속박물관의 경우 토, 일, 공휴일에 무료로 입장이 가는하는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워터파크인 용인의 캐리비안베이는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여야 하고 월1회만 가능하니 주의를 하자.
할인률도 재각기 인 것처럼 동반 디스카운트되는 가능 인원수도 다르므로 사람수에 따른 체크가 필요하며 지솜은 최대 4명이 되는 반면 금호는 2인이고 천안 상록리조트는 제한이 없내요.
전라도 여수의 디오션리조트는 이벤트 기간동안 워터파크 입장료 30%를 주지만 일정기간 동안에는 추가 이벤트를 통해서 2016년 6월 18일~ 7월 15일까지는 10% 할인을 추가로 주고 있어요.
강원도 속초의 한화리조트는 체크, 기업 제외,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이여야 하고 동반 3인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내요. 그 외는 최소 20%에서 40% 할인이 되는데 안타깝게도 비씨카트는 적용이 되지 않는군요.
경상도 블루원리조트는 파격적으로 전월 실적조건이나 이용횟수, 카드 종류에 대한 제한이 없내요.
BC카드 할인이 적용되는 지역별 워터파크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오션월드는 7월은 본인 포함 동반 4인까지 30%할인, 8월은 본인은 50%, 동반 3인까지 30% 할인 행사가 진행됩니다. 행사기간은 7,8월 두달간이며 대상카드는 우리,기업, 농협, 대구, 부산, 경남, 스탠다차타드, 하나, 국민, 씨티, 신한에서 발행된 BC카드 이며 선불이나 기프트는 제외됩니다.
특이점에는 파란색 네모를 했으니 미세하게 다른 조건을 확인하세요. 무엇보다 거리가 가장 영향을 받겠지만 근거리에 여러개가 있다면 비교를 하고 가야겠죠.
유일하게 고양 원마운트는 기프트 카드도 가능하군요.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 점이 있는데 성수기에 입장료 가격을 높여 할인이 주면 그게 진정한 할인인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치 백화점에서 세일을 할 때 판매가를 할인되는 만큼 올려 평소 가격대로 파는 것과 다를 것이 없다고 보여지내요. 전국의 모든 워터파크가 다 이러한 것인지는 모릅니다만 분명 이렇게 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여름 한철 장사라고 하겠지만 사시사철을 고생하며 돈버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한철로 한탕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 모르겠내요.
암튼 이왕 가게된 워터파크라면 남들 다 받는 할인 나 혼자 못 받는다면 배아프겠죠. ㅋ 그럼 어딘가에 잠들어 빛 보지 못한 먼지에 뒤 덮힌 카드는 없나 찾아보고 조사해 보세요. 잠깐의 발품과 귀찮음이 바캉스 주머니를 가출하는 세종대왕을 줄여줄꺼예요. 그럼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