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경제

돈 잘버는 고소득 고연봉 직업 BEST 10

얼마전 보건복지부에서 건강보험료 최고구간에 해당되어 월 239만원 납부하고 있는 직장인 수를 공개를 하였는데요. 구 숫자는 무려 3,400명에 이르고 월급으로 따지면 월 7,810만원 이상을 받는다고 합니다. 참고로 현재의 상한액을 301만원으로 인상한다고 하내요. 암튼 보통 직장인의 1년 연봉보다 더 많은 보수를 받고 일하는 사람들은 무슨 직업을 가지고 있는지 갑자기 궁금해지던군요. 꿈에 그리던 억대 연봉을 버는 고소득 그들은 과연 누구일까요?

 

 

 

10. 정신과 의사 (9,721)

 

 

우울증이나 공항장애 등 스트레스로 인해 정신과적인 치료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하 듯 정신과 의사가 10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요즘 김구라 비롯하여 연예인들도 심심치 않게 심리적인 고통을 방송에 나와 토로하는데요. 예전에는 이러한 것을 쉬쉬하던 분위기에서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는 인식 변화로 꾸준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9. 민간 항공기 파일럿 (9,845)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등 국적항공사의 조종사의 경우 평균 연봉이 1억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은 폭발적인 항공 수요로 인해서 조종사의 몸값이 천청부지로 치솓고 있는데요. 최근 몇년간 늘어난 저가 항공사도 한 몫을 했다고 보여집니다.

 

 

8. 금융자산운용가 (9,873)

 

 

신탁, 연금, 펀드 등을 다루는 자산운용가는 개인이나 기관의 자산을 투자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운용하는 전문가로서 기본적으로 받는 월급 이외에 운용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가 더해져 높은 금액의 보수를 받습니다.

 

 

7. 기업인수합병전문가 (9,941)

 

 

장기적인 세계경제 침체와 경쟁 심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로 대기업 조차 살아남기 어려운 기업 경영 환경에서 인수합병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그 동안의 자신의 전문 분야가 아니라더라도 우수한 기업을 인수하거나 합병함으로서 한방에 시장 상황을 역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삼성의 하만 인수처럼 말이죠.

 

 

6. 내과의사 (10,227)

 

 

한평생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다면 좋겠지만 누구나 한번 이상 아니 몇번은 아프기 마련인데요. 사람이다 보니 살다보면 이런 저런 일로 병원을 가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그렇다면 수요는 늘 창출이 될 것이며 인구증가와 더불어 그 수요도 자연히 증가될 것입니다. 이러한 사유로 의사는 앞으로 각광받는 직업이 되지 않을까 싶내요. 6위에 드디어 1억 연봉을 넘는 직업이 나왔군요.

 

 

5. 안과의사 (10,720)

 

 

고령화로 인해서 안과적 치료의 수요가 날로 증가되고 있는데요. 초봉은 5천만원이 안되지만 커리어를 쌓으면 억대 연봉은 가볍게 찍을 수 잇는 안과의사가 5위를 차지 하였습니다. 정말 잘 나가는 의사의 경우 연 50억 이상의 연봉을 기록하기도 한답니다. 띠용~~

 

 

4. 대학교총장 및 대학학장 (11,500)

 

 

이건 몰랐내요. 총장과 학장이 이렇게 높은 보수를 받고 있다는 것은요. 물론 잘나가는 사립대가 평균치를 올렸겠지만 개인적으로 좀 놀랐내요. ㅎ 아무튼 잘 나가는 상위 25%는 1억 5천만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 소리를 대학생들이 싫어합니다. ㅋ

 

 

3. 도선사 (13,310)

 

 

이건 과거 TV에서 봤는데 비교적 잘 알려진 직업은 아닙니다. 항구에 입출항하는 무역선 등 큰 배를 인도해주는 전문 직종으로 경력만 쌓은 다면 2억 이상의 연봉도 받는 다고 하내요. 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배를 운용한 5년 이상의 선장 경력이 필수라 수년의 고행이 필요한 직업이기도 합니다.

 

 

2. 국회의원 (13,796)

 

 

이 소리는 국민들에게 탐탐칙 않게 들리겠내요. 자랑스런 우리나라 국회의원이 은메달을 차지 하였습니다. 짝짝. 기본급 646만원, 각종 수당및 휴가비 775만원 등 월 평균으로 가져가는 돈이 1,150만원이라고 하내요. 물론 일을 잘한다면 하나도 안 아깝겠지만 일도 더럽게 못하는데 돈은 꼬박꼬박 챙겨가죠. 다른 건 바라지도 않는데 거짓말만 안했으면 하내요.

 

1. 기업고위임원 (16,404)

 

 

대망의 1위는 기업입원으로 상위25%와 하위 25%의 차이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는데요. 대기업인 경우 수십억 이상을 받기도 하지만 중소기업인 경우 일반 회사원 수준의 2~3천을 받기도 합니다. 여기에 때로는 스톡옵션까지 붙으니 말만 들어도 부럽내요. ㅋ 삼성전자 임원은 66억 5600만원을 받는다고 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