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경제

이것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자수성가한 부호들의 공통된 습관 6가지

현대를 살아가는데 있어 돈은 없어선 안될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의 많고 적음이 성공의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지 많은 사람들이 부를 얻기 위해서 여러가지 궁리와 노력을 하게 되는데요. 로또, 도박, 유산 등 우연한 행운이나 선천적으로 주어지는 부 이외에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행동을 변화하는 것인데요. 습관을 바꾸게 되면 인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부자가 되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메이웨더 인스타그램

 

 

 

1. 독서

 

 

다른 나라에 비해 한국은 책 읽기를 게을리 하는 국가 중 하나인데요. 2013년에 발표된 OECD 조사에 따른 1년간 독서량은 조사국 가운데 꼴지를 UN회원국을 상대로 한 조사에서는 191개국 중 161등의 독서율을 보였습니다. 독서는 다른 이의  지식과 경험을 가장 빨리 얻을 수있는 방법이자 수학 능력과 감성을 높여주는 매개체가 될 수 있습니다. 독서를 하면 반드시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부자가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2. 명상

 

 

하루에 명상을 하는 시간을 갖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서구권에서는명상의 중요성이 부각되어 문화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명상에 대해 이국적이고 일상과는 동떨어졌다는 인식이 팽배합니다. 하지만 명상을 하게 되면 생산성 증대를 비롯하여 우울증과 스트레스가 감쇠되며 근육 경련과 두통 등을 완하하는 등 여러가지 긍정적인 효과가 얻을 수 있습니다. 

 

 

3. 아침형 인간

 

 

많은 부호들이 아침 일과 시작 3시간 전에 기상을 하여 운동이나 개인적인 일을 보는 등 남들보다 일찍 일어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그렇다고 수면 시간을 줄이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평균 수면 시간을 상회하는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니 충분한 수면을 가지고 남들보다 한걸음 빠른 하루 일과를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4. 운동

 

 

건강을 잃는다면 모든 것을 잃은 것과 마찬가지라는 말이 있듯이 건강은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 수 없는데요. 부호의 70% 이상이 하루 30분 이상 싸이클이나 조깅 등 가벼운 운동을 한다고 답변을 하였습니다.

 

 

5. 소통의 기술

 

 

중요 정보는 인터넷과 책에서도 얻을 수 있지만 주변 인물, 전문가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주변 사람들에게 얻는 자료를 정보로 변화하는 소통의 기술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6. 자신과의 대화

 

 

 

후천적 부자들이 하는 공통된 행동에는 자신에게 말 걸기였다고 합니다. 단순한 혼잣말에서 부터 자신을 반성하고 칭찬하는 등의 자신에게게 하는 말걸기는 객관적으로 상황을 판단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등 다양한 순기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메이웨더 인스타그램

 

부자가 되는 공통된 위 6가지 습관을 자수성가한 200여명의 부호를 토대로 얻어진 결과입니다. 위의 습관을 실천한다고 반드시 부자가 되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부호들이 위와 같은 행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행동에 옮길지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