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그러진 자동차 범퍼 펴는 방법 없을까?
자동차를 몰다 보면 종종 범퍼가 우그러진 차를 볼 수 있다. 간단한 접촉 사고나 사람에 의해서 범퍼가 찌그러질 수 있는데 이럴 때 카센터나 전문점을 찾아가면 몇 만원이 우습게 나가게 되죠. 최근 유튜브에서 이럴 경우 간단하게 범퍼를 펼 수 있는 영상이 소개가 되었는데 신기할 정도로 원래대로 돌아오내요. 물론 차량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겠지만 저처럼 차량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은 좋은 정보가 아닐 수 없내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주전자에 뜨거운 물을 받아서 찌그러진 범퍼에 갔다 부은 후 손으로 압력을 가하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어느 정도 우그러졌는냐가 관건이겠지만 영상에서 본 것과 같이 면적이 작다면 시도해볼만 한것 같내요. 뜨거운 물을 준비하기 어렵다면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서도 펼 수가 있다는데요.
해당 부위에 헤어드라이기로 가열을 하여 유연하게 만든 후 손이나 고무 망치로 조심스럽게 치면 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범퍼가 너무 허술하게 만들어진 것은 아닌지 생각을 하게되지만 접촉시 충격완화를 위해서 유연하게 만들었다고 보여지내요.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이런 정비 상식을 갖고 있다면 소소한 비용을 아낄 수 있겠죠. 여러분들도 범퍼가 찌그러지면 한번 따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