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중 길을 찾거나 정보 검색을 할 때 스마트폰은 무척 유용한 도구인데요. 하지만 비싼 데이터 요금으로 인해 마음 놓고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간단히 어플만 설치하면 일본 여행 중 데이터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는데요. 바로 일본 방문 외국인을 위한 전용 앱 Japan Connected-free Wi-Fi입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가 가능하며 한국어를 비롯하여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태국어, 말레이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 12개국 언어 지원이 됩니다.
설치가 완료었다면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방법은 총 7가지로서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라인, 트위터 등과 연동하여 손쉽게 가입을 할 수 있답니다.
저는 이메일 주소로 등록을 하였는데요. 주소를 기재하면 해당 주소로 등록 메일이 오게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이용 등록이 접수되며 앱을 실행하여 '등록 상황 확인'을 눌러주면 마무리가 됩니다. 다만 90일간 이용하지 않으면 이용 등록 내용이 자동으로 삭제가 되므로 다시 등록을 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메인화면의 모습인데요 와이파이가 있는 곳을 검색하거나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지도, 가이드 등을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용방법
오프라인 지도와 가이드
오프라인 지도
용량은 10mb 이하로서 화이파이가 제공되는 위치에 대한 정보가 제공이 됩니다.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에 사용 가능한 와이파이가 표시되고 해당 표시를 누르면 상세 주소가 나타납니다.
오프라인 여행 가이드
인터넷 연결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여행 가이드는 유명 관광지와 음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미야기현을 제외하는 영문으로 제공이 됩니다. 사용 가능 지역은 정기적으로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어며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등 기업의 동참도 늘어나고 있어 사용 지역이 더욱 광범위해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