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밤낮으로 기온이 쌀쌀한 것이 가을의 한가운데에 놓여 있는 것 같내요. 오늘로서 10월 1일이 시작이 되어는데 2016년도 이제 벌써 달력이 2장뿐이 남지 않았내요. 시간은 생각의 식나보다 빨리 흘려가는 듯 하내요. 아무튼 이번달도 어김없이 후쿠오카에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포스팅을 쓰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흥미롭고 볼거리가 넘쳐나는 관광의 천국 후쿠오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음 같아서는 매달 가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하기는 어려우므로 글과 사진으로서 만족을 할 수밖에 없내요. ㅋ
첫번째는 10월 1일 토요일 오늘 개최를 하는 A VIEW INTO THE CUP COFFEE FESTIVAL입니다. 오늘은 바로 국제커피기구에서 정한 커피의 날인데요. 모두들 알고 계셨나요? 아마 매니아라면 몰라도 저를 비롯하여 이 사실을 알고 있으신 분들은 많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 날을 축하하기 위해 커피와 함께 20여 가판에서 파는 먹거리와 참신한 아이템, 오리지널 블렌드를 만드는 체험 워크숍, 일본식 스파클러 만들기, 이동식 동물원 등 다채로운 음식과 볼거리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380여년 전이 에도시대부터 시작이 되어온 나가사키 쿤치는 매년 가을 3일동안 공연을 하며 1643년 나가사키의 수호신 스와 신사에 2명의 수행자가 새로운 춤을 바친 것이 유래가 되었습니다. 이 상직적인 춤은 니와사키-마와리라고 불리우며 현재 일본 국가문화자산으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푸드 엑스포 큐슈 2016은 오키나와와 규슈에서 모인 80여개의 팀이 지역 요리를 전시, 판매하는 이벤트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과 명물을 볼 수 있답니다. 사케, 죽탄이 가미된 까만 소프트크림을 비롯하 다양한 메뉴를 만들거나 맛 볼 수 있답니다. 작년에는 무려 13만 4천명이 찾아와 성황을 이루었다고 하내요.
혁신적인 기술과 제작자를 축하하기 위한 크리에이터스는 아시아 파티 제전의 3가지 이벤트 중 가장 큰 규모로서 시청 서쪽 광장에 마련된 3개의 대형화면을 통해 여러 작품과 일본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진행이 되는 이 행사는 후쿠오카 시청에서 열리며 남녀노수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옥토버 페스트 본래 독일에서 넘어온 것으로 현재는 후쿠오카에 새롭게 자리를 잡은 비어 축제입니다. 19개의 다양한 독일 맥주 더불어 독일 전통 춤과 소시지, 프레츨 등 갖가지 요리도 즐길 수 있답니다. 여기에 19세기 고전 스타일의 회전 목마도 경험할 수 있다니 색다른 추억을 쌓고 싶다면 MUST GO 목록에 추가하세요.
아름다운 자연에 뚤려쌓인 아소에서 펼쳐지는 컨트리 골드 뮤직 페스티벌은 국제 컨트리 스타인 웨이드 헤이즈, 맨디 바넷 등이 출연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제전입니다. 락 스피릿이 가득한 의상과 스타일의 뽐내는 전세계의 팬들이 몰려드는 축제로서 10월 16일 오후 12시부터 6시간 30분동안 이어집니다.
게이트 오픈은 오전 9시에 하며 티켓은 현재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예매시에는 7천엔, 당일권은 8천엔, 학생은 3천엔인데 학생증을 소지하고 현재 구매시에만 해당이 됩니다. 그 이하의 초등학생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 외 좀 더 자세한 정보는 countrygold.net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로 22번째를 맞는 사가 세계 열기구는 아시아 최대 열기구 축제입니다. 2년마다 열기구 최고의 파일럿을 가리는 챔피언쉽이 열리는데 2016년이 바로 그 해로서 31개국 105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자웅을 겨루게 됩니다. 직접 기구에 타보는 체험과 야간에 펼쳐지는 라이트업 쇼 일정도 있으니 꼭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토시마 니조 마수에에서 열리는 이토시마 아트 팜은 국내외 여러 아티스트들이 동참하는 이벤트로서 댄스, 그림, 영상 등의 갖가지 미디어를 활용한 작품을 전시하게 됩니다. 올해는 끓어오르는 지평을 테마로하여 에술 축제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초험을 맞추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