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유명한 음식 중 하나가 라면인데요. 오늘은 히로시마현의 소도시인 오노미치에 위치하고 있는 유명한 라면 가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히로시마에서 후쿠야마 방향으로 산요메인라인을 타고 가다보면 후쿠야마역 가기 전에 조그만한 오노미치역이 나옵니다. 산요신칸센라인이 아니니 헤깔리지 마세요. 오코노모시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히로시마현 남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다와 섬이 인접해 있는 아름다운 작은 도시입니다. 보통 외국인 관광객보다는 현지 일본 관광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곳이지요.
정겨운 오노미치 스테이션 전경입니다. 1층으로 이루어진 아담한 기차역입니다.
라면집을 가기위해서 걸어가는 길에 산과 어울려진 집들이 보이내요.
5~10분 정도 걸어가면 시장이 나오는데요. 규모가 좀 있는 재래시장이랍니다.
라면집을 가기 위해서는 이 시장을 지나가야 한답니다.
시장이 좀 길어서 몇십분은 걸어야 합니다. ㅋ
역시 어느나라든 재래시장 구경은 재미있습니다.
일본인들의 삶이 젖어 있는 조촐한 시장이야말로 가장 흥미롭죠.
귀엽죠 ㅋ 각종 기념품을 파는 가게입니다.
정신없이 시장을 구경하다 나와서 우측으로 가면 朱華園라고 나옵니다.
정말 유명한 라면 가게인데요. 조금만 늦으면 라면 구경도 못합니다. 줄을 서는 것은 기본이고요.
이날도 평일인데다 빨리 갔는데도 30분 이상 기다렸내요. 원래 기다리면서 까지 먹지는 않지만 여기까지 온게 아까워서 기다렸습니다.
메뉴는 당연히 라면이고요. 만두같은 것도 파는 것 같던데 잘 기억이 나지는 않내요. 암튼 몇가지 요리를 파는데 맛있더군요.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가게는 작은데 사람이 많아서 합석은 기본이고요. 선불이니 계산부터 하고 먹고 나가면 됩니다. 주소는 일본,〒722-0034 Hiroshima Prefecture, Onomichi, 十四日元町4−12이고 영업은 오전11시부터 오후7시까지라내요. 수목요일은 휴무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