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건강

얼굴에 바르면 좋은 천연 마스크팩 재료 BEST 10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이 시판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전성에 대한 우려로 천연 유기농 제품을 선호합니다. 일반적으로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은 피부에 안전하다고 여겨져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습니다. 그 중 마스크팩은 오래전부터 피부를 위한 아이템으로 널리 사용되어져 왔는데요. 오래 시간이 지난만큼 수많은 천연 마스크팩이 개발되어져 왔습니다.

 

천연 마스크팩에는 여러 이점을 가지고 있는데 첫째, 매마른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는 보습기능과 숨구멍을 막혀 트러블을 초래할 수 있는 죽은 피부를 없에는 각질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둘째, 여드름과 트러블을 유발하는 모공 속 깊숙한 곳에 있는 불순물을 없에는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모공을 조여주어 피부톤을 맑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그럼 피부를 위한 천연 마스크팩재료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코아

 

 

초코렛의 주재료인 코코아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피부 탄력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초콜릿에 존재하는 코코아 분말은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부에서 여드름을 유발한다는 속설이 있으나 실제 과학적으로 밝혀진 바는 없으며 피부과 의사들에 의하면 초콜릿에 포함된 우유가 문제를 일으킨다고 지적합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들어가는 재료에 차이가 있는데 건성은 코코아 가루에 꿀과 오트밀 및 크림을 지성은 꿀과 베산, 커드를 첨가하는게 좋습니다.

 

 

2. 요거트

 

 

요구르트에는 무자극의 자연 각질 제거제인 젖산을 함유하고 있어 죽은 세포와 손상된 세포를 제거하여 젋어 보이게 합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트러블 완화에도 효과적이며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3. 달걀 흰자

 

 

달걀 흰자는 모공을 조이고 일시적인 리프팅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여드름, 블랙헤드, 각종 피부 질환에 좋습니다. 팩하는 방법도 간단한데 다른 추가 첨가 재료없이 노른자와 분리된 흰자를 얼굴에 바른 뒤 15분 후 따뜻한 물로 헹구주면 됩니다.

 

 

4. 오이

 

 

건성 피부를 위한 최고의 천연재료인 오이는 보습 효과 뿐만아니라 붓기 및 홍조 완화에도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과 요구르트, 오트밀 등과 섞어 얼굴에 바르면 됩니다.

 

 

5. 바나나

 

 

바나나에는 비타민 B6과 C, 망간, 섬유질, 저지방 칼륨이 포함되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이 없어 매우 좋은 영향 공급원입니다. 또한 피부를 보드랍게 해주며 태양빛에 그을린 피부에 좋습니다.

 

 

6. 아보카도

 

 

중앙 멕시코에서 서식하는 아보카도는 월계수, 계피와 함께 녹나무과에 속하는 식물로서 풍부한 섬유질과 바나나보다 2배 이상의 많이 든 칼륨, 비타민 E, B, 엽산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7. 토마토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진 토마토는 주방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서 항산화 물질을 품고 있어 피부 노화에 좋으며 여드름 치료제에 많이 쓰이는 비타민 A,C, K가 풍부하여 트러블 완화에 좋습니다.

 

 

8. 레몬

 

 

구연산 과일인 레몬은 비타민 C와 E가 풍부하며 칙칙한 피부를 밝게 하고 손상된 조직에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9.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수세기 전부터 화상, 발진의 치료제로 사용되어 온 식물로서 특히 피부 진정과 보습에 좋습니다. 자극이 거의 없어 기름지거나 메마른, 여드름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꿀

 

 

꿀에는 원기 회복 및 면역력 향상, 안티 박테리아, 상처와 화상 치유 촉진, 인후통 치료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직접 섭취해도 피부에 좋으나 위에 열거된 다른 천연 재료와 함께 섞어 얼굴에 바르면 더욱 좋습니다.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금에 대한 상식 5가지

미세먼지와 황사 대처법과 청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