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가면 빼놓을 수 없는게 현지 음식입니다. 한국과 가까운 일본은 사면이 바다로 이루어진 섬나라로서 해산물과 관련된 요리가 특히 발달을 하였는데요. 가격은 한국보다 비교적 비싼 편이지만 여행을 갔다면 꼭 한번은 먹어봐야 겠죠. 오늘은 항구도시인 후쿠오카시에서 추천하는 레스토랑, 고기집, 이자캬야 등 다양한 종류의 맛집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총24개의 맛집으로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비롯하여 고기, 라멘, 맥주 등 여러가지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점이 소개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조만간 방문할 계획을 가지고 계시다면 후쿠오카시가 직접 추천하는 맛집에 가서 맛있는 현지 요리를 즐기는 건 어떨까요!!
여담으로 후쿠오카에는 무려 9,398의 레스토랑이 존재하며 이 숫자를 현지 거주 인구수로 나누어 산출하면 1000명당 4.2명이 되는데 이 수치는 일본 내에서는 토쿄에 이은 두번째가 되고 싱가포르, 뉴욕, 홍콩 등의 세계의 주요 도시를 능가하는 수치라고 합니다. 만약 매일 하루씩 한 음식점을 가서 식사를 한다고 가정하면 25년이 걸리게 되는 어마어마한 숫자입니다.
그리고 신선한 참치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기 원한다면 후쿠오카가 제격인데요. 100g당 286엔으로 일본 내에서 가장 싼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어 비싼 값을 치루지 않더라도 훌륭한 참지 요리를 맛 볼 수 있답니다.
맛집을 찾아가는 방법은 위의 영문 주소를 구글 지도에 기입해서 위치를 알아내면 되는데 주소 입력시 빌딩이나 건물의 명칭은 제외하고 지번 즉 숫자부터 기입하면 됩니다. 예컨데 24번의 B1F Fukuoka tenjin Center Bldg은 제외하고 2-14-8 Tenjin Chuo-ku만 기입하면 됩니다. 지하철역을 포함한 쇼핑몰 등에서 여러곳에서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이 되니 구글 지도앱을 사용해서 어렵지 않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일본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텐진역 지하철타고 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