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전화부스로 지역의 명소로 떠오른 일본의 작은 카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그냥 일반적인 전화부스는 아닌데요. 바로 수많은 금붕어로 가득 찬 수족관 전화박스입니다. 이 유니크한 수족관은 나라현 야마토코리야마시에 위치한 K coffee에 가면 볼 수 있는데요. 이 신기한 폰부스를 보기 위해서 외지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내요.
사진 출처 - K Coffee 홈페이지
본래 야마토코리야마는 일본 내에서 금붕어와 잉어로 잘 알려진 지역인데요. 이 곳의 상징과도 같은 금붕어와 전화부스를 재활용하여 이와 같은 아이디어 작품이 탄생하였습니다.
이 수족관을 창안해낸 K 커피숍은 이 부스로 인해서 지역 명소가 떠올랐지만 단지 이 이유뿐만은 아니랍니다. K 커피는 나라현에서 가장 맛있으면서도 저렴한 커피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 그 이전에도 많은 사람이 찾은 커피숍이었습니다.
오래된 주유소 한켠에 자리잡은 K 커피는 그 자체만으로도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오리지널 로스트 커피, 크레이프, 일본식 빙수와 잘 어울려 그 맛을 한단계 더 가미시켜 줍니다.
K Coffee의 마스코트인 금붕어을 본떠 만든 쿠키를 비롯하여 직접 구은 커피와 브레드도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맛도 좋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케이 커피의 메뉴는 몇 가지로 정해져 있지 않은데요. 특정한 날을 기념하여 한정판 메뉴를 선보인 답니다. 위에는 3년을 기념하여 20개 한정으로 만든 딸기 크레페와 쿠기로서 일찌 감치 품절이 되었다고 하내요.
잡지에도 필수 관광 코스로 소개될 만큼 나라시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많은 방문객이 찾아 오는 명소입니다.
수기로 적어진 귀엽고 깜찍한 메뉴판과 어린 아이들이 벽에 낙서를 한 듯한 매대 등 소박하고 앤티크한 매장 모습은 편안하고 정겨운 기분을 들게 합니다.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K coffee는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얼마전 3주년을 맞이 하였다고 하는데요. 3주년으로 내놓은 한정판 텀블러와 크레페 등을 선보이며 자축을 하였다고 하내요. 맛있는 커피와 친절한 주인장, 독특한 수족관이 있는 K 커피숍 나라시에 간다면 한번 들려보는 건 어떨까요?
〒639-1134 Nara-ken, Yamatokōriyama-shi, Yanagi, 5 Chome−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