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당신이 지금껏 못 봤을 매혹적이거나 신기한 동식물 사진 11가지

 

1. 장수 거북 입 안 모습

 

현존하는 거북이 중 가장 큰 몸길이를 가지고 있는 장수 거북은 온순하게 생긴 외모와 달리 입 안은 뾰족한 가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북대서양 해안에서 발견된 장수 거북의 표본에 의해 추정해 본 결과 몸길이는 3m이상, 몸무게는 900kg 이상 성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알을 밴 큰알락키위새

 

자신의 몸과 맞먹는 알을 밴 키위새의 엑스레이 사진입니다.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조류 중 하나로서 여러 종류의 키위새가 있지만 가장 큰 것은 닭의 크기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3. 비늘발고동

 

심해에 서식하는 비늘발고동은 발이 비닐 모양으로 생겼으며 더욱 놀라운 것은 이 비닐이 금속으로 구성되었다는 사실입니다. 단단한 발과 몸으로 자신을 무장하여 왠만한 공격에도 끄떡하지 않는다고 하내요.

 

 

4. 다스 베이더 플라워

 

중남미의 습한 지역에서 자라는 이 꽃은 스타워즈의 악당인 다스 베이더를 닮은 것으로 잘 알려진 꽃입니다. 꽃명도 다스 베이더의 이름을 다스 베이더 플라워라고 불리워 집니다. 

 

 

5. 파란고리문어

 

노란색 몸에 파란색 고리 무늬가 여러개 있는 특징을 지닌 파란고리문어는 일반 문어보다는 작은 밤송이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몸과 달리 복어와 같은 테트로도톡신이라는 맹독을 품고 있어 대단히 위험한 문어입니다. 호주에서는 파란고리문어로 인해 매년 희생자가 발생되고 있으며 지구 온난화로 인해 열대 지역에 서식하는 파란고리 문어가 한국인 온대 지역까지 서식 범위로 넓히고 있다고 합니다.

 

 

6. 자이언트 아이드 피쉬

 

아르헨티나에서 잡힌 이 물고기는 심해어의 일종으로 빛이 희미한 심해에서 빛을 많이 받기 위해 눈이 커지도록 진화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장수말

 

아시아 지역에 서식하는 아시아 장수 말벌은 보통 크기가 성충의 경우 5cm이지만 이 장수말벌은 7cm이상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크기는 일반 말벌에 3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8. 종이 도마뱀

 

위에서 보면 일반 도마뱀과 크게 다를 바가 없이 보이지만 측면에서 보면 종이처럼 얇은 놀라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9. 나선형 알로에

 

우리가 보통 알고 알로에와는 다른 형태의 이 알로에는 플리필라라고 불리우는 알로에로서 관상용으로 매우 인기가 있는 종입니다. 하지만 나선형의 독특한 형상으로 인해 관상용으로 무분별한 체취가 이루어줘 현재는 국제적인 보호종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10. 동그란 달걀

 

탁구공처럼 완벽하게 둥근 달걀입니다. 2010년 영국에서 처음 발견이 되었는데 이런 달걀이 나올 확율은 10억분의 1이라고 하내요. 당시 이 달걀은 경매에 부처져 100만원 이상의 금액에 낙찰이 되었다고 하내요.

 

 

11. 기린 바구니

 

마다가스카르에 서식하고 기린 바구니는 기린과 같이 긴 목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긴 목은 한개의 관절로 이루어져 있어 크레인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12. 보너스 사진 - 대패질한 사람 팔

 

대패질을 1시간 동안 한 사람의 팔입니다. 정말 열심히 일을 했나 보군요. 살짝 징그럽기도 하고 흰색털을 가진 유인원 같기도 하내요.

 

당신이 지금껏 한번도 못 봤을 매혹적인 자연의 사진 1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