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표적인 뉴스 주간지 TIME(타임지)에서는 매년 정치, 쇼셜미디어, 운동 등 세계에 영향력 있는 십대 청소년 30인을 선정하는데요. 이번에 선정된 30인 중에서 독특한 컨텐츠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필리핀 출신 남학생이 이슈가 되고 있고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Bretman Rock으로 하와이에서 거주하면서 뷰티 비디오 블로그를 운영하는 온라인 셀럽입니다.
그가 타임지에 선정된 이유에는 단지 SNS 셀럽때문인것 만은 아닙니다. 바로 그가 가진 독특한 컨텐츠때문인데요.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화장법을 어린 남학생이 메이크업 전문가처럼 다루면서 네티즌들에게 큰 호흥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가 속한 타임지 30대에는 타코타 패닝의 동생이자 영화배우인 엘르 패닝을 비롯하여 미국 축구의 유망주이자 현재 도르트문트에서 뛰고 있는 신예 크리스티안 풀리시치 등 쟁쟁한 인물들이 포진해 있답니다.
그의 인스타그램에는 현재 1000여개의 포스트가 업로드되어 있으며 880만명의 팔로워, 트위터에는 150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링크해 놓은 유트브로 들어가면 그가 운영하는 유트브 채널을 볼 수 있는데요.
그의 유튜브 채널에는 약220만의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으며 39개의 동영상이 업로드되어 6000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태어난 Rock은 7살 때 하와이로 이주를 하였는데요. 유년시절의 필리핀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면 쑥쓰러운 반응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할로윈에 태어난 자신의 조카과 찍은 사진으로 언뜻 보기에는 엄마와 찍은 사진처럼 보이지만 삼촌인 Rock인 여장을 하고 하와이 해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그는 자신의 조카과 함께하는 사진을 자주 올리면서 행복한 순간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9세의 비디오 블로거는 소셜미디어에서 메이크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컨텐츠를 다루고 있는데요. 단지 메이크업하는 남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유명해진 것은 아닙니다. Rock과 다른 온라인 크리에이터와 구분짓게 하는 것은 그의 샤프한 유머때문이지요.
그의 행보는 단지 쇼셜미디어에서만 그치는 것은 아닌데요. 2017년 미국 본토를 무대로 투어를 하고 있으며 11월에는 달라스, 아틀란타, 휴스턴, 시애틀 등에서 직접 팬들과 만나고 인사할 예정입니다.
그의 유명세는 이제 온라인에서 뿐만아니라 고국인 필리핀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갑자기 얻어진 유명세로 몸이 2개라도 모자랄 지경이라고 합니다.
그는 2010년 4위를 한 Venus Raj와 함께 이번 년도 1월에 개최한 미스 유니버스 프리쇼에 호스트를 맡기도 하였는데요. Piawurtzbat에게 후계자로 지명되어 왕관을 수여받아 기쁨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답니다. 그의 화장한 모습에 거부감을 드러내는 이들도 적지 않지만 그는 자신에게 쏟아지는 비난에도 열정을 다해 자신의 활동에 매진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Bretman Rock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