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네이버 사용자의 99% 모르는 숨겨진 기능, 심심할 때 유용한 '이것'은?



여러분은 심심할 때 무엇을 하나요? 약속 장소에 먼저 나와서 기다리거나 정말 그냥 아무것도 할 것이 없어서 멍하니 있을 때 심심풀이로 무엇이라도 할 수 있으면 조금 덜 지루할텐데요. 그럴 때 스마트폰이 있다면 이것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네이버 사용자의 99%가 모르는 숨겨진 기능, 심심할 때 유용한 이것'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것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네이버 포털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뭐하지'를 치면 됩니다. 



그러면 검색어와 관련된 내용이 상단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위와 같이 가로세로 낱말퀴즈이 등장하게 됩니다. 요건 몰랐죠! 구글에도 이와 유사한 기능이 있는데요.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죠.  구글은 좀 더 다양한 게임이 나오는데요. 구체적인 것 아래의 포스팅 링크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

[IT|인터넷] - 구글사용자의 90%가 모르는 구글 히든 게임 7가지




낱말퀴즈는 한국어 사전, 영어 사전, 시사상식 사전 등 3가지 버전의 퀴즈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직접 풀어 보니 생각보다 어렵내요. ㅎㅎ



심심할 때 하면 한국어와 영어 단어 철자와 의미도 공부하고 시사상식도 익힐 수 있으니 1석 2조의 효과를 누를 수 있습니다.




시사상식은 알아두면 실생활에서 유용할 때가 적지 않은데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거나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공부를 할 수 있어 유익할 것 같내요.



▲퀴즈를 다 풀었다면 우측 상단의 새문제를 클릭하면 새로운 문제가 나오니 계속 풀 수 있답니다. 이제는 심심할 때 네이버에 뭐하지를 쳐보세요. 데이터도 많이 들지 않아 야외에서도 데이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