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윈도우10 인터넷익스플로러11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0 인터넷익스플로러11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 문제 해결 방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11을 사용할 경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증상과 원인에 따라 해결 방법이 달리 적용될 수 있어 이 방법으로 무조건 해결이 된다고는 볼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이 방법을 시도한다고 하여 익스플로러에 이상이 생기거나 하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하고 시도를 하셔도 됩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플래시가 제대로 재생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익스플로러11부터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내장이 되어 따로 설치하거나 제거를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기본으로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데 이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된 폴더를 함부로 삭제하면 안됩니다. 만약 폴더를 삭제한 경우 재생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이 됩니다.



* 처음 해주셔야 할 것은 만약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다른 버전의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다면 제거를 한 후 재부팅을 해주세요.



1. 윈도우10 화면 우측 하단에 보면 돋보기가 보이실 겁니다. 이걸 클릭하여 검색을 합니다.



2. 검색어는 cmd이며 이걸 기입하면 위와 같이 명령 프롬포토가 뜨게 됩니다.



3. 이 때 그냥 클릭하지 마시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제대로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명령어.txt


4. 그러면 명렴 프롬프트가 뜨고 1) cd\를 기입하여 C:로 갑니다. 2) regsvr32 c:\windows\system32\macromed\flash\flash.ocx  기입 후 Enter를 치고 다음 3) regsvr32 c:\windows\syswow64\macromed\flash\flash.ocx  Enter를 칩니다. 이런 후 재부팅을 하여 줍니다.


그러면 등록이 완료되게 됩니다. 위의 아래의 2개의 명령어는 32bit와 64bit 플레이어를 등록하는 명령어로서 윈도우10 32bit, 64bit 둘 다 동일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였는데도 해결이 안되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