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나면 후회하는 홈쇼핑 충동구매 유발 상품 BEST 7
요즘 휴일에 집안에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홀로 사는 솔로족이 늘어나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다니면서 쇼핑을 하기보다는 집안에서 편안히 소파에 앉아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 많아졌습니다. 특히 채널 중간중간 끼어있는 홈쇼핑 채널은 구매 욕구를 자극하여 충동구매를 일으키는 일등 공신인데요. 오늘은 홈쇼핑 충동구매 유발 상품 BEST7을 준비하였습니다.
1. 런닝머신
다이어트 결심을 한 사람이라면 한 번쯤 런닝머신 구매를 망설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운동은 내일부터 내일부터 하면서 막상 구매를 하면 몇 번 하지 않고 건조기 용도로 탈바꿈하게 되는 것이 런닝머신입니다. 이러한 용도 변경이 되는 운동기구에는 실내 자전거, 윗몸 일으키기 기구 등이 있죠.
2. 착즙기
갈아내는 믹서기와 달리 압력을 통해 즙을 내는 착즙기는 영양소 파괴가 덜하여 한때 유행을 하였는데요. 저렴한 것은 3만 원대부터 20만 원 이상의 고가의 제품까지 다양합니다. 하지만 착즙 후 세척 등의 뒤처리가 까다로워 몇번 사용하고 방치하기 일수입니다. 오히려 사 먹는 것이 더 편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3. 에어 프라이어
기름을 쓰지 않아 트랜스 지방 걱정을 덜어줘 선풍적인 인기를 끈 에어 프라이어 하지만 기름으로 튀겨낸 튀김 음식에는 못 미치는 맛에 시간이 지나면서 사용 빈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역시 기름에 바싹 튀긴 치킨, 감자가 최고죠!
4. 중탕기
청국장을 비롯하여 홍삼, 탕류, 약차류 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중탕기. 하지만 무엇하나 해먹으려면 시간이 오래 걸려 가스레인지나 사 먹는 게 오히려 더 편하다는 것 불편한 진실.
5. 음식 건조기
채소와 과일 등을 건조하여 영양분을 높여 주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살려주는 음식 건조기. 하지만 소음과 건조하는 동안 위아래 트레이를 변경해 주어야 하는 불편함에 몇 번 쓰고 나중엔 트레이만 사용하게 되죠!
6. 제습기
습한 여름철에 뽀송뽀송한 공기를 위해 장만한 제습기 하지만 만만치 않은 전기세와 소음, 에어컨의 제습 기능 대체로 생각보다 쓰임이 많지 않아 처음 구매한 뒤 산 게 아까워 사용하다 해가 지나면 사용 시간이 확 줄어드게 되죠!
7. 전기 그릴
집에서 멋진 고기 파티를 기대하지만 엄청난 연기과 고기 냄새로 일주일 내내 거실을 삼겹살 고깃집으로 만들 수 있다는 건 비밀. 그나마 여름은 괜찮은데 추워 환기하기 어려운 겨울에는 창고에서 겨울잠을 자는 전기 그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