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지긋지긋한 자바스크립트 팝업과 새창 광고 차단해보자

인터넷을 하다보면 끊임없이 접하게 되는 광고, 물론 정보 생산자 입장에서는 광고 수익이 유지 및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니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일부 인터넷 사이트는 정말 무분별하게 무차별하게 광고창을 띄곤 곤 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팝업과 새창 광고인데요. 사용자의 의도와는 전혀 상관없이 마음대로 뜨는 광고창으로 정말 짜증을 넘어 엄청난 트레스를 주곤 합니다. 어쩔땐 성인 용품과 도박, 음란 광고가 뜨게 되어 본의 아니게 난감한 상황에 놓여지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놈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합니다.   

 

 

설명에 앞서 먼저 알려드릴 사항이 있는데 이 방법은 구글 크롬만 적용이 가능하므로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넷 뱅킹이나 쇼핑 결제 등을 할 때는 어쩔수 없이 엑티브 엑스로 인해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지만 그 외에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호환성도 좋고 속도도 빠르고 부수적인 기능도 많고 편리해서 즐겨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이라도 익스플로러만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 크롬을 설치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크롬의 설정으로 들어가 좌측에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하여 javascript popup blocker를 검색하면 위의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가 있을 겁니다. 편의상 링크를 걸어났으므로 영문 명칭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아참 그리고 구글 크롬에서도 자체적으로 팝업차단 기능이 있긴 하지만 자바스크립트 팝업을 걸러내진 못합니다. 그러므로 별도의 조치가 필요한 것이지요.

 

 

정상적으로 추가가 되었다면 오른쪽 상단 위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되게 됩니다. 물론 설정하기에 따라서 위의 확장프로그램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다 표시가 되도록 설정을 해서 저렇게 나오는 것이지요. 암튼 아이콘을 크릭하면 사진과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데 빨간 네모칸에 나와 있는 것은 내가 팝업을 허용할 사이트를 추가하는 버튼입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허용을 시켜 팝업이나 새창으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세팅 화면에 접속한 것으로 이 곳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내가 추가한 화이트 웹페이지 즉, 제한 해제를 한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개발자에게 기부를 원하다면 클릭하여 들어가면 됩니다. 이제 모든 절차와 기능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직접해보면 생각보다 간단하니 적용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광고창에서 벗어나 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