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레저

일정과 예산에 따른 일본 도쿄 <-> 오사카 4가지 교통 수단

도쿄에서 오사카로 가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자신이 가진 예산과 일정에 따라 적절한 교통 수단을 선정하는게 좋습니다. 미리 교통 수단에 대하여 충분히 파악하고 간다면 좀 더 효율적인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초고속 열차(신칸센)

 

 

한국의 KTX와 같은 신칸센은 고속 열차로서 5개의 일본 철도 그룹 회사들의 연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일본 전역에 걸쳐 운행되고 있습니다. 일본 국내의 주요 도시와 연결된 신칸센은 혼슈와 큐수, 훗카이도 북쪽 섬에 위치한 호카다테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그 중 '노조미'라 불리우는 열차는 신칸센에서도 가장 빠른 고속 열차로서 신오사카와 하카타 사이의 주요역에서만 정차를 합니다.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지만 '히카리'보다 적은 수의 역에서만 멈춥니다. 정착역으로는 도쿄역, 시니가와, 신요코하마, 나고야, 교툐, 신오사카역이 있으며 노조미를 타고 토쿄에서 신오사카까지 여행 소요 시간은 155분입니다.

 

앞서 언급한 '히카리'는 '노조미'보다는 느리나 '코다마'보다는 빠른 열차로서 '히카리'를 타게 되면 오사카까지 18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 다음으로 '코다마'는 모든 역에서 정차를 하며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보통 아타미와 가은 작은 소도시를 오가는 여행시 많이 이용하며 '코다마'를 타고 가면 오사카까지는 240분 정도 걸립니다.  총거리 552.6km이며 요금은 히카리와 코다마는 14,140엔, 노조미는 14,450엔입니다.

 

 

2. 일반 열차

 

 

일본에서의 여객 수송의 주요 수단으로 100여개 열차회사들로 운영되고 있으며 홋카이도, 혼슈, 시코쿠, 큐슈에 걸쳐 운행합니다. JR 그룹에서 판매하는 '세이슌 18' 티켓은 신칸센 및 특급 열차를 제외한 일본 전역의 모든 JR 열차를 5일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느리지만 열차 여행의 낭만을 느끼고 싶다면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까지는 9시간이 소요되며 요금은 5일권은 11,850엔, 1일권은 2,370엔입니다.

 

 

3. 고속 버스

 

 

열차와 비교하여 느리지만 저렴한 고속 버스는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여행객에 적합한데요. 현재 Willer Express와 JR Bus 두 군데의 버스그룹이 있는데 요금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탑승 시간과 요일에 따라 요금이 상이합니다. 나이트 버스가 가장 저렴한 편인데 운이 좋다면 3,500엔에 표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운임은 3,500 ~ 9,000엔 사이이며 6~7시간 정도 걸립니다.

 

 

4. 비행기

 

 

일본은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여행하는 다양한 저비용 항공사들의 본거지가 되고 있는데요. 저가 항공사를 이용한다면 신칸센의 편도 요금으로 왕복 항공권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항공사로는 일본에서 가장 큰 항공사인 ANA (All Nippon Airways Co. Ltd)을 비롯하여 일본의 최초의 저가 항공인 Peach, 싱가포르 LLC인 Jetstar, 하네다를 기반으로 운항하는 Skymark가 있습니다. 요금은 4,330 ~ 12,290엔이며 소요시간은 1시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