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거대한 자유의 여신상을 사라지게 한 놀라운 마술의 비밀

마술의 세계는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신비한 세계를 사람들에게 선사하는데요. 순식간에 사람이나 물건을 사라지게 한다거나 순간이동을 하는 등 이론적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기상천외한 마술쇼는 사람들을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듭니다. 이러한 마술을 보면서 호기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어떻게 저렇게 할 수 있는지 궁금증을 가져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자유의 여신상을 한순간에 사라지게 한 마술의 비밀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의 자유민주주의 상징하는 대표적인 동상으로 전세계의 유명 관광명소 중에 하나인데요. 이 동상은 1886년 프랑스 국민들이 40만 달러의 성금을 모아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차 증정이 되었습니다.

 

 

이 거대한 동상의 크기는 높이가 46미터에 무게가 225톤이나 이를 정도록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미국에 건너질 당시 214개의 조각으로 분해되어 프랑스 군용 수송선에 실려 전달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엄청난 크기의 동상을 한순간에 사라지게 한 이가 있었으니 그의 이름은 바로 세계적인 마술사 '데이비드 카퍼필드'입니다. 데이비드 카퍼필드는 14세에 최연소로 미국 마술사 협회 등록 기록을 가지고 있는 등 어릴적부터 마술 신동이라고 불리웠습니다.

 

출처 - 삼성TV

 

데이비드 카퍼필드는 한국에서도 특집 프로그램을 할 정도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마술사인데요. 2012년에는 삼성 TV 광고에 출연을 하는 등 한국에서도 각별한 사랑을 받고 있는 마술사입니다.

 

 

그가 이러한 유명세를 가지게 된 것에는 준수한 외모도 한 몫을 하고 있으나 남다른 마술 스케일때문인데요. 보통의 마술 상식을 뛰어넘는 엄청난 스케일의 마술은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기에 충분하고도 남았습니다.

 

 

그의 대표적인 마술 중의 하나인 자유의 여신상 일루전은 그를 세계적인 마술사로 우뚝 서게한 유명한 마술로서 그를 상징하는 마술이기도 합니다. 이 마술쇼는 자유의 여신상 앞에 수많은 관객들을 모인 상태에서 공개적으로 선을 보였으며 방송용 헬리콥터까지 동원이 되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상을 지지하는 기둥의 높이까지 더하면 총93미터에 이르고 200여톤에 이를 정도로 무겁기 때문에 순식간에 옮기기란 불가능한데요. 데이비드 카퍼필드는 수많은 사람이 지켜보는 가운데 순식간에 사라지는 마술을 실행하게 됩니다.

 

 

장막으로 자유의 여신상을 가린 다음 잠시 깊은 생각에 든 모습과 오묘한 손동작을 보이더니 망설임없이 다시 뒤돌아 가림막을 내렸는데요.

 

 

놀랍게도 바로 앞에 있던 여신상이 사라지고 맙니다. 이 방송 영상은 편집없이 실시간으로 중계가 되었습니다.

 

 

 

상공에서 찍은 영상에서도 감쪽같이 자유의 여신상은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는 곧 있어 다시 자유의 여신상을 불러들이는 마술을 선보이는데요. 이 모든 것이 단 3분의 시간이 이루어집니다.

 

 

이 광경을 눈 앞에서 목격한 관객들은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인터뷰를 이어나갔는데요. 한 관객은 TV에서 봤다면 의심스러웠을 텐데 없어져 버려 어떻게 된건지 모르겠다는 어리둥절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보고도 믿기 어려운 마술은 과연 어떻게 할 수 있었던 걸까요? 일각에선 촬영한 세트장을 통째로 움직였다는 등 여러가지 카더라가 난무했지만 그 비밀은 간단하게도 조명에 있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뉴욕 대도시에 있지만 실제 자리잡은 곳은 뉴욕항의 외딴 리버티섬에 덩그라니 놓여져 있는데요. 이러한 지리적 특성으로 인하여 어두운 밤이 되면 조명없이는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러한 지리적 특성을 살려 장막을 가린 사이 자유의 여신상을 검은 천으로 감싸고 주위에 조명을 바깥 쪽을 향해 강하게 비추면 가운데 서있는 여신상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사진에 보이는 바와 같이 조명이 바깥쪽을 향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바로 앞 관객들에게는 여러 개의 강한 조명을 정면에서 쏘이게 함으로써 뒤의 사물을 더욱 보기 힘들게 조성을 하였습니다. 이 마술의 비결은 바로 강한 조명과 방향에 있었습니다.  마술의 비밀을 알고 나니 허무하신가요? 지금까지 자유의 여신상 일루션 마술의 비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