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건강

화장실 청소에 '식초'를 사용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집안 청소의 최대 난관 중 하나는 바로 화장실 청소가 아닌가 싶은데요. 특히 화장실 중에서도 변기는 청소하기 가장 꺼려지는 부분입니다. 매일 사용하는 화장실 변기는 대변과 소변으로 인한 누런 때와 물 때가 끼기 마련입니다. 이 뿐만아니라 습기로 인한 곰팡이 발생으로 쿱쿱한 냄새가 유발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골치덩어리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었으니 오늘은 바로 식초로 변기를 청소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누런 얼룩 제거

변기가 오염되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소변입니다. 소변은 알칼리성 성분으로 일정 시간 변기 내부에 닿으면 누런 얼룩을 남기게 됩니다. 이런 누런 자국은 물로는 쉽게 제거할 수가 없어 물을 내리더라도 없어지지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식초를 부어주고 1시간 후에 솔로 닦아주게 되면 산성인 식초로 인해 말끔히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락스와 전용세제보다 친환경이고 냄새도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물때, 곰팡이 제거

변기에는 소변으로 인한 누런 얼룩뿐만아니라 물이 내려오는 부분에 검은색 물때 혹은 곰팡이가 발생되기 쉽상인데요. 이럴 경우에도 식초를 활용하면 간단히 제거할 수 있는데요. 식초를 변기에 붓거나 분무기에 담아 검은 때가 있는 곳에 뿌려준 뒤 10분정도 후에 청소 문질러 주면 말끔하게 제거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3. 소독과 살균

식초는 인체에 무해할 뿐만아니라 산성을 띠고 있어 청소용으로도 제격인데요. 세균 번식을 방지하고 소독하는 효과 때문에 각종 세제가 없이도 베이킹 소다와 함께 쓰면 변기뿐만 아니라 주방의 도마나 칼 등의 청소가 가능합니다. 또한 린스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섬유유연제를 대체할 수 있어 활용도는 무긍무진합니다.

 

 

4. 화장실 청소는 식초 하나면 충분하다.

화장실은 욕실과 변기가 함께 배치되어 있는 구조라 물로 인하여 습한 환경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적 요인으로 인하여 물때, 공팜이 등이 지속적으로 발생될 수 밖에 없습니다. 식초를 분무기에 넣어 화장실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면 편리하게 청소를 할 수 있으며 변기, 욕조, 세면대 등 다양한 곳에 적용하여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