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품은 우리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들어주는데요. 평소 불편하다고만 생각한 사소한 것에 창의력이 더해지면 종종 기발한 발명품이 탄생되기도 합니다. 때로는 아주 간단해 보이는 발명품이 전세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오늘은 실생활에 적용된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쌈박한 발명품 1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갈고리형 손잡이
▲양손에 짐을 들고 문을 열고 닫고 할 때 여간 불편한게 아닌데요. 발로 문을 닫다가 문에 찌이거나 짐을 놓쳐버려 낭패를 본 경험이 한두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갈고리형 손잡이가 있다면 문을 보다 수월하게 열고 닫을 수 있어 짐을 들고 있어도 문제 없답니다.
2. 더블 버튼
▲지갑에 지폐나 카드가 많이 들어 있으면 부피가 커져서 버튼을 닫기가 어려운데요. 2개의 버튼이 있어 부피에 따라 달리 닫을 수 있습니다. 이러면 지갑이 열려서 내용물을 분실할 위험이 적어지겠죠.
3. 하강 미끄럼틀
▲아이들이 참 좋아할만한 이 미끄럼틀은 보다 빠르고 재미있게 아래층으로 내려갈 수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대형 쇼핑몰에서는 설치가 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물론 어른들도 탈 수 있습니다.
4. 치맥컵
▲상단에는 치킨과 포테이토의 안주거리가 있고 하단에는 맥주캔이 있는 구조로서 맥주는 가운데 나온 빨대로 마실 수 있습니다. 테이블이 없는 야구장 좌석에서는 치맥컵이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구장 치맥매니아들이 열광하는 발명품이 아닌가 싶내요.
5. 육포에 담신 치실
▲질긴 육포를 먹게 되면 치아 사이에 육포가 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제품에는 치실이 동봉되어 있어 이쑤시게로 힘들게 씨름할 필요가 없습니다. 먹고 난후 치실로 간단히 입안에 낀 육포 찌꺼기를 제거해주세요.
6. 포테이토칩 추출기
▲긴 원통에 담긴 감자칩을 먹을 때면 나중에 안에 담기 포테이토칩을 먹기 위해 옆으로 누이거나 뒤집어야 했는데요. 이러다가 안에 있는 내용물을 한꺼번에 쏟아져 눈에 들어가거나 바닥에 흘린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이 추출기가 있다면 그런 불상사는 더 이상 발생되지 않을 겁니다.
7. 상점 속 핸드폰 충전기
▲야외에 있으면 핸드폰 배터리가 더욱 빨리 다는데요. 옷을 고르는 시간 동안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가 있다면 쇼핑도 하고 충전도 하고 일석이조겠내요. 요런건 빨리 보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내요.
8. 포테이토 거치 구멍
▲테이블에 사각형의 구멍을 내어서 콘 모양의 포테이토 꼬갈을 고정시켜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러면 흘리거나 쏟을 걱정이 없겠죠.
9. 분리형 종이백
▲이렇게 소스통이 담길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면 빵의 기름기가 소스통에 묻을 일은 없겠죠. 세밀한 배려가 돋보이는 발명품입니다.
10. 거울이 달린 핸드폰 케이스
▲여성들의 필수품인 거울이 핸드폰 케이스 뒷편에 장착이 되어 있어 언제든지 편리하게 펼쳐 볼 수 있습니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이 되겠내요.
11. 이어폰 미로
▲핸드폰 케이스 뒷편에 미로 모양으로 제작된 이어폰 고정대가 있다면 엉키거나 꼬일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간단히 이어폰을 정리할 수 있는 핸드폰 미로 케이스입니다.
12. 야외 주차장의 태양 전지 패널
▲야외 주차장에 태양 전지 패널을 설치하면 햇빛도 가리고 전기도 생산할 수 있어 한번에 두마리 토끼를 잡는 격이죠. 국토가 좁은 우리나라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스템이 아닌가 싶내요.
13. 다용도 식수대
▲이 식수대 하나만 있으면 키가 큰 어른을 비롯하여 키가 작은 아동, 애완견이 한번에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뚫려진 공간으로는 물병을 넣어 물을 채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