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3D프린터 손 안으로 들어왔다 무엇이든 만들어 내는 3D펜


가까운 미래에는 필요한 물건을 3D 프린터를 통해서 직접 만들어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요? 간단한 소품을 만들던 초기 걸음마 단계의 기술이 발전하여 이제는 의료,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3D프린팅 기술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시판 중이 3D펜을 알아볼까 합니다. 



▲Tecboss에서 시판 중인 이 3D펜은 아마존에서 $43에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으로 외형은 드릴 공구와 유사하게 보입니다. 이 펜에는 이용할려면 사진 오른쪽에 있는 실과 같은 필라멘트라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이 3D펜은 마치 글루건을 연상하게 만드는데요. 원리는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만 재료와 기능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원리는 필라멘트라는 불리우는 재료를 녹여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펜의 기능을 통하여 여러가지 조형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D펜에는 재료가 나오는 속도 조절 및 온도조절이 가능하고 USB를 통한 충전 및 파워팩을 통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3D펜 위쪽에는 필라멘트를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고 펜 중앙에는 온도 조절 버튼, OLED 컨트롤 패널이 있으며 손가락이 닿는 곳에는 스피트 컨트롤과 필라멘트를 조절하는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사용법은 처음 필라멘트 타입을 설정해 줍니다. 필라멘트는 PLA와 ABS 2가지가 있으며 녹는 온도가 상이합니다. 필라멘트를 선택한 다음에는 온도를 높여 일정 온도까지 가열을 해줍니다. 적정 온도에 도달하면 파란색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 후 속도를 설정해주고 필라멘트를 펜 윗부분 구멍에 삽입시켜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 3D펜은 활용도가 높은데요. 사진이나 물건 등을 활용하여 원하는 형태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오직 펜만으로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3D펜 구성품은 본체와 펜홀더, 어댑터, USB 케이블, 3미터 필라멘트 2팩, 손가락 보호 실리콘 덮개가 있습니다.




가격은 아마존에서 $42.99 (한화로 약5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필라멘트는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3D펜을 이용해서 에펠탑을 만드는 과정인데요. 조립도를 이용하면 손쉽게 누구나 에펠탑을 만들 수 있답니다.



이음새부분도 3D펜을 이용해서 고정을 해줍니다.



이렇게 여러 조각을 붙여주니 에펠탑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선인장도 뚜딱 뚜딱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만화 캐릭터인 스폰지밥도 3D펜을 활용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팔과 다리, 눈, 코, 넥타이 등 스폰지밥 머리를 제외하고 모두 3D펜으로 제작하여 완성된 모습입니다. 


3D펜을 통해서 다양한 물건을 만들 수 있기에 미국에서는 인기가 높은데요. 3D펜을 이용하여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담은 영상이 유투뷰에 올라 많은 수십만 뷰를 기록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