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공유기의 와이파이가 잡혔다 풀렸다 재접속 수신/발신 오류 해결방법 및 아이피타임 A/S

저는 몇개월 전에 아이피타임(ipTime)에서 제작한 N704BCM을 구입을 하였는데요. 여전히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한국에서는 가장 신뢰있고 고장없기로 유명한 대표적인 공유기 제작업체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초반에는 이름없는 저렴한 제품을 사용했으나 오류가 잦고 호환이 잘 되지 않아 조금은 가격이 있는 아이피타임 모델을 인터넷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그런데 공유기를 받고 설치를 하였더니 스마트폰 와이파이가 잡혔다 풀렸다를 미친 듯이 반복을 하더군요. 그래서 설명에 나와 있는데로 했지만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제가 행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제가 쓰는 모델명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N704BCM이고요. 가격은 23,500~ 7만원대까지 있는데 정확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보통 2~3만원이면 살 수 있습니다. 100Mbps는 기본이고 300mbps 무선 링크, 32mbyte메모리, 웜바이러스 감지/억제 기술 등 가성비 대비 괜찮은 녀석입니다.  그럼 스펙은 이정도로 하고 본격적으로 알아보죠.

 

 

초기 구입시에는 로그인 이름과 암호가 동일하게 admin으로 되어 있으며 추후 로그인 후 변경을 필히 해주어야 합니다. 암튼 이미지 문자를 치고 들어갑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관리도구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럼 좌측에 메뉴탐색기에 여러가지의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사항은 무선 설정/보안입니다. 여기서 빨간색 박스표시된 채널 검색을 누릅니다.

 

 

문자 그대로 최적의 채널 검색을 찾는 것인데요. 보통 일반 가정집에서는 공유기가 많아 봤자 얼마되지 않아 전파간섭이 일어나기 어렵지만 사무실이 밀집된 곳이라면 위와 같이 채널 하나에만 9개가 몰려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나의 Channel에 다수의 AP가 겹치게 되면 전파의 간섭이 일어나 수신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3번 여러번 반복을 하여 실행을 해주어 최적의 채널을 골라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되기도 하는데 이럴 때는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설정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자동으로 하게 되면 요놈이 알아서 채널을 왔다 갔다하므로 무한 재접속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9번을 초이스했는데 이렇게 한 후에는 재접속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만약 이런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A/S를 맡겨야 되는데 사실 귀찮기는 하지만 계속 사용하면서 짜증나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고객지원 게시판을 통해 문의를 할 수도 있고 전화상담도 가능한데 전화는 연결하기가 무척 어려우니 게시판에 남기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산 제품 보증기간이 어떻게 되는지는 저기 보증기간 검색에 들어가서 공유기 하단에 나와 있는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나오는데 만약 구매한지 한달 미만이면 왕복 택배비가 무료이고 한달이 지나면 입고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만약 하자가 없을 때는 모두 사용자가 부담해야 하니 주의합시다.

 

 

보내실 주소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 15 벤포스타2빌딩 6층인데 택배는 CJ대한통운을 통해서 보내면 됩니다. 가장 헤깔리기 쉬운 부분이 있는데 바로 지정택배사를 통해 반드시 착불로 보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2,500원이 적용이 되지 선불로 하면 5,000원 내야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대한통훈 홈피에 들어가서 예약을 하면 기사님이 알아서 찾아오니 타사 택배는 구지 안 이용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