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어

일본어 첫걸음 히라가나, 가타카나 표 암기하기

저는 얼마 전부터 일본어를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고 열심히는 아니지만 하루에 몇십분이라도 공부를 꾸준히할려고 노력 중이랍니다. 일본어 문법 구조가 한국어랑 유사한 점이 많아서 영어에 비하면 비교적 배우기 쉬운 면이 있지만 읽고 쓰기는 어렵습니다. 우선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외워야하고 한문도 외어야 하기 때문이죠. 어려서부터 영어교육은 필수로 배워와서 어설프지만 대충 읽고 듣고 말하는 것은 어느정도 되는데 일본어는 접할 기회가 없어 공부를 할려니 무척 어려움이 많내요.

 

<히라가나표>

 

저처럼 처음 일본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표를 올립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미지를 캡쳐해서 사용하도록 하세요. 핸드폰에 저장하여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보면서 공부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가타카나표>

 

저도 시간이 날때마다 위의 표를 보면서 암기를 하고 있는데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가타카나는 외래어를 나타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오늘 신문을 보니까 신라의 한자가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문자의 시초가 되었다는 설이 있다던데 어느 정도 신빈성이 있다고 하내요. 물론 한자는 중국에서 왔지만 어찌되었든 일본이 신라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만은 사실인 것 같내요. 언어를 익히는 것에는 왕도가 없고 꾸준히 반복 학습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내 자신을 일본어에 노출을 시키면 언젠간 자연스럽게 일본어가 늘어나지 않아 있을까요? 그럼 일본어를 잘하는 그 날까지 화이팅 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