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중국 월마트에서만 판매하는 놀라운 제품 13가지

중국에서는 네다리 달린 것은 의자빼고 다 먹는다는 우스개소리가 있습니다. 그 정도로 다양한 음식이 존재하는 나라가 중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때로는 상상을 초월하는 식재료로 인하여 입이 떡 벌이지기도 합니다. 특히 외국인의 시각에서 봤을 때 기상천외한 신기한 상품이 아무렇지 않게 버젓이 팔리곤 합니다. 오늘은 중국의 월마트에서만 볼 수 있는 놀라운 제품 12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첫번째는 크로코 다일로 주둥아리에는 고무 공울 물려 놓았습니다. 공이 입에 물려 있지만 실제로 살아있는 악어는 아닙니다. 악어는 변온 동물로서 얼음 사이에 있으면 체온이 내려가 생존할 수가 없게 됩니다.

 

 

 

2, 과거 한국의 시장에서 이런식으로 판매를 하곤하였는데 필요한 만큼 사 갈수 있는 벌크형 쌀 진대열입니다.   

 

 

3. 여러 부위를 진열해 놓고 마음에 드는 부위를 골라 사가는 잡고기 자판대입니다. 보통 부위별로 따로 파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중국 월마트에서는 원하는 부위를 사과 고르듯 살 수 있습니다.

 

 

4. 식용유와 1+1으로 판매되는 오렌지 쥬스로 이런 조합은 한국에서 찾아보기는 힘들죠. 어떠한 이유로 이런 조합이 탄생했는지 궁금해집니다. 

 

 

5. 애완용으로 기를 법한 거북이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애완용으로 아니고 식용으로 팔리는 거북이니 아마도 보신용인 것으로 보입니다.

 

 

 

6. 월마트 자체브랜드 상품인 고량주로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PB상품은 휴지, 식용유 등 생활용품이 주를 이루는데 특이하게도 주류가 있군요.

 

 

7. 정육점에 가면 쉽게 목격되는 갈비가 손질되어 있지 않은 채 통채로 놓여 있습니다.

 

 

8. 악어 한마리를 사기 부담스럽거나 머리만 좋아하는 취향이면 악어 대가리만 사면 됩니다.

 

 

9. 얌전하기(?) 그지 없는 개구리입니다. 한국에서도 과거 먹을 거리가 부족하던 시절 어르신들이 많이 잡아 먹고 하셨죠.

 

 

10. 건조된 요리는 마치 반건조 오징어를 떠오르게 합니다. 훈제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바짝 말린 손질된 오리랍니다.

 

 

11. 육포맛이 나는 매운 고기맛 사탕으로 중국인들 사이에서는 인기있는 주전부리라고 합니다.

 

 

12. 돼지 볼살로서 족발을 떠올리게 하는 비쥬얼입니다. 과연 맛은 족발과 비슷할지 궁금해집니다.

 

 

13. 상하 일체형 향균 속옷으로 생소하고 민망한 자태를 자랑(?)합니다. 정장과 함께 입는다면 런닝이 바지 밖으로 나오지 않아 편리할 것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