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BBC에 방송된 유치원 입학식 행사에 벌어진 황당한 사건


중국 신흥 산업도시인 광동성 선전시의 한 유치원이 중국 언론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 평범한 유치원이 논란의 중심에 오른 것은 한 동영상이 SNS을 타고 전파되면서 시작이 됩니다. 



▲동영상에는 헐벗은 폴댄서가 많은 사람들 앞에서 폴댄스를 추는 장면이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 곳은 뜻밖에도 입학 환영회가 열리는 유치원입니다. 학부모와 유치원에 입학할 자녀들이 참석한 자리에 폴댄스 공연이 벌어진 것인데요. 이를 두고 중국에서 거센 비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중국의 SNS인 웨이보를 통해서 확산이 되면서 영국 공영방송인 BBC, 미국에서 발간되는 워싱턴 포스트 등의 기사로 까지 등장하게 됩니다.  



BBC에서는 교장이 어떠한 생각으로 이런 이벤트를 열어는지 정말 모르겠다며 황당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는 '중국 보육원에서의 폴댄스 부모님들에게 충격을 주다'라는 제목이 붙었습니다.



와싱턴 포스트에는 '유치원 첫날? 중국 유치원은 폴댄스와 함께 원아들을 환영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기사을 올렸습니다.


신천시에 활동 중인 작가의 트위터


분노한 부모로 부터 반발이 거세지사 중국 교육청은 사건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였고 유치원에 부적절한 쇼에 대해서 사과를 하라고 지시를 내렸습니다. 이에 유치원 교장은 '학부모를 위하여 폴댄스 공연을 기획하였으며 기분을 북돋워 줄 목적으로 준비를 하였다'말하였다고 전해졌습니다. 또한 모든 것에 대해 학부모에게 용서를 구하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사과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교장은 끝내 해고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일부 사람들은 '폴댄스는 미래의 올림픽 종목이 될 수 있는 예술의 한 형식이다. 폴댄서가 긴옷을 입지 않아서 비난을 받아야 하는가, 그렇다면 다이빙과 피켜 스케이팅을 볼 때 눈을 가려야 하느가'라며 반박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