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구글사용자의 90%가 모르는 구글 히든 게임 7가지

현대인의 삶에 있어 인터넷과 스마트폰은 필수 기본 생활 도구로 여겨집니다. 그 중 구굴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데요. 검색부터 앱다운, 지도, 게임 등 직간접적으로 거의 매일 구글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구글에서 무료로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용자는 그리 많지 않은데요.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게임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공되는 모든 게임은 무료이며 간단하여 킬링타임용으로 좋습니다.

 

 

팩맨

 

이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은 팩맨의 30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서 2010년 5월 21일에 Google Doodle로 만들어 졌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Pac-Man Google Doodle' 을 타이핑하면 할 수 있으며 유령을 회피하면서 모든 점을 먹으면 승리하게 됩니다.

 

 

비행시뮬레이션

 

 

Flight Simulator로 불리우는 이 게임은 구글 어스의 숨겨진 게임으로 가상의 제트기를 타고 하늘을 가로지르며 비행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를 다운 받아 설치 후 도구를 클릭한 다음 Flight Simulator를 입력하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조종하고픈 비행기를 선택하고 출발 공항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뉴욕 JFK 혹은 인천공항에서 파일럿이 되어 이륙하는 건 어떨까요! 조작은 키보드와 조이스틱으로 가능하며 동영상을 통해 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플라피 드로이드

 

 

플라피 드로이드는 프라피 버드의 구글 버전으로 롤립팝과 마쉬멜로우 운영체제에서만 실행이 되며 시작전 핸드폰의 설정에 들어가서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을 체크하여 구동 여부를 체크하시길 바래요. 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텍스트를 여번 탭하면 문자 M이 표시되고 M을 누르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K 등 다른 문자가 생성된다면 그 스마트폰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티렉스

 

 

T-Rex는 오직 오프라인에서만 구동이되는 게임으로 인터넷인 연결되어 있으면 구동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상태에서 안드로이드 기기의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 검색창에 't-rex'를 기입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공룡이 나타나고 누르면 달리기 시작하는데 선인장 장애물 등을 넘으면 됩니다.

 

 

스마티 핀

 

 

Smarty Pins에서는 지명 등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 할 수 있으며 smartypins.withgoogle.com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전세계 장소에 대한 질문을 받게 되면 구글 지도에 마커를 배치를 하여 답을 하는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시작 전 예술 및 문화, 과학, 지리, 엔터테인먼트 등 카테고리를 골라야 합니다. 질문은 5가지를 받게 되는데 도시, 건물, 국가 등 분야는 다양합니다. 정답은 지도를 확대 혹은 축소하여 정답이라고 생각되는 곳에 마커를 드래그하여 가져 가면 됩니다.

 

 

벽돌깨기

 

 

Atari Breakout는 한국에서는 벽돌깨기로 잘 알려진 게임으로 예전에 유원지나 놀이공원, 오락실에서 흔하게 볼 수 있던 고전 아케이트 게임입니다. 하는 방법은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Atari Breakout' 입력하면 즉시 실행이 됩니다. 조작법은 아시겠지만 화면 하단의 바를 움직여 공의 바운스시켜 상단의 정사각형 조각을 부시면 됩니다. 점수는 링크를 통해 다른 사람과 공유 가능합니다.

 

 

저그 러쉬

 

 

스타크래프트를 모티브로 제작된 Zerg rush는 검색 결과를 파괴하는  'O'을 막는 것으로 검색 페이지에서  'Zerg rush'를 입력하면 시작이 되며 클릭으로 'O'을 공격하여 검색 결과를 지켜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