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건강

남자가 아닌 여성 정력에 좋은 음식 5가지

 

정력이란 일반적으로 남자의 성적 능력을 일켰는 말로 주로 쓰입니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심신의 활동력, 성년의 노동력 등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성에게는 정력이라는 표현을 쓰지 않는데요. 이보다는 성기능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알 수 없으나 남성의 정력에 좋은 음식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자의 정력에 좋은 음식이 있는데요. 오늘은 여성의 성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1. 녹차

찻잎은 본래 발효 상태에 따라 홍자, 청차, 백차, 녹차, 흑차 등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여기서 녹차는 발효 단계를 거치지 않는 찻잎을 말합니다. 대중적으로 즐겨마시는 녹차는 전라남도 보성과 전라도와 경상남도의 지리산 일대에서 주로 생산이 됩니다. 이런 녹차를 하루에 한잔씩 꾸준히 마시면 여성에게 좋다고 하는데요. 2008년 영양회보에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차는 인지와 기분, 신체활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다량 섭취시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발효 음식

한국인들은 특히 발표된 음식을 즐겨먹는데요.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김치입니다. 김치는 예로부터 즐겨먹는 밥 반찬으로 한국인 밥상문화 상징이라고도 할 수도 있는데요. 김치는 발효과정에서 다양한 항산화물질이 만들어져 원기회복과 성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해당이 된다고 하내요.

 

 

 

3. 요거트

유산균은 요커트와 같이 발효 식품에 많은 균사체의 일종으로 앞서 설명한 김치를 비롯하여 일본의 전통음식인 낫또, 치즈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산균은 특히 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유산균이 장에 이르면 유해한 균을 죽이고 면역력 증가, 간기능 개선, 변비 및 설사 완화, 식욕부진 개선 등의 효과를 보입니다. 2005년 유럽에서 발표된 논문에 이르면 유산균을 섭취한 여성의 체외수정 결과가 좋은 것으로 나왔으며 질내의 젖산균을 분포하여 감염을 방지하고 생식기의 면역력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치즈

치즈도 대표적인 발효 식품의 하나로서 유산균이 풍부하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치즈에는 조개류 다음으로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아연은 성기능에 좋은 미네랄로서 여자의 성기능뿐만아니라 남성의 정자 활동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아연은 체내 효소와 반응하여 성적 흥분을 일으키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5.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과일의 일종으로 쓴맛과 단맛, 신맛 등 여러 맛이 나는 나무 열매입니다. 이런 크랜베리는 다뇨, 배뇨곤란, 요실금, 배뇨통, 혈뇨 등 요로감염증 질환을 치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랙라즈베리인 복분자가 여성 불임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복분자나 크랜베리를 물과 함께 마시면 수분 보충에 좋고 성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심코 한 다리꼬는 자세가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 6가지

얼굴에 바르면 좋은 천연 마스크팩 재료 BEST 10

태그